재경회장 인사말 재경종친회 > 재경회장 인사말
         

존경하는 재경 종친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재경회장의 중책을 맡은 조동복입니다.
부족한 저에게 재경회장이라는 중책을 맡겨주셔서 무한한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맡겨주신 막중한 소임을 기대에 어긋나지 않도록 자랑스러운 옥천(순창)조씨 후손이라는 긍지를 갖고 맡은 바 소임을 다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우리 옥천(순창)조씨는 대를 이어 수많은 충효열사를 배출하며 국가, 사회발전에 기여하고 있는 자랑스러운 천년(千年)의 명문세가(名門世家)입니다. 선조들의 훌륭한 얼과 행적을 더욱 높이 받들고 더욱 널리 알리는 동시에 종친간의 소통과 친목을 도모·진작하도록 열과 정성을 다하여 노력하겠습니다.

전임 조종태 회장님과 이사님들의 수고와 노력으로 재경종친회를 새롭게 길을 여시고 또한 많은 종인이 참여와 토의를 할 공간 종친회 사무실을 마련하여 여러 종인님들이 모일 수 있도록 초석을 다져주셔서 감사 인사 올립니다. 특히 조종태 회장님과 사무국장 조재익 두 분께 큰 박수를 부탁드립니다. 또한 조재수 수석부회장님, 조영훈 부회장님 조동인 전임 감사님께도 큰 박수를 보냅니다.

여기까지 오는 길에 많은 헌신과 봉사를 하여 주신 분들이 많으시지만 모두 호명하지는 못하고 몇 분 종인님들이 계시는데 특별히 소개하고자 합니다. 자주 많이 참석하시는 종인님들이 고려된 점 이해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우리 옥천(순창)조씨 재경종친회는 선조의 얼을 선양하고 조상을 높이 받드는 숭조사업, 그리고 재경종친회의 활성화, 우리의 후손들이 정의롭고 올바른 가치관을 정립하여 훌륭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재경지역 종친님들의 단합과 참여을 통하여 좋은 본보기를 만들어 보고 싶습니다.

재경종친회에서는 정기총회 년 1회, 지남재 순창 참석 1회, 송년회 12월 체육대회(단체 여행 포함), 하절기 역사탐방 추진(방학 기간) 등 행사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종친 여러분의 가내 건강과 행복이 항상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3년 5월 20일
재경종친회 회장 조동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