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장 인사말 대종회 소개 > 회장 인사말
         

"옥천(순창)조씨대종회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존경하는 종친 여러분!
여러모로 부족한 저에게 대종회장이라는 중책을 맡겨주셔서 무한한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맡겨주신 막중한 소임을 기대에 어긋나지 않도록 자랑스러운 옥천(순창)조씨 후손이라는 긍지를 갖고 맡은 바 소임을 다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우리 옥천(순창)조씨는 대를 이어 수많은 충효열사를 배출하며 국가, 사회발전에 기여하고 있는 자랑스러운 천년(千年)의 명문세가(名門世家)입니다. 선조들의 훌륭한 얼과 행적을 더욱 높이 받들고 더욱 널리 알리는 동시에 종친간의 소통과 친목을 도모·진작하기 위하여 이 홈페이지를 개설하였습니다. 전국의 모든 종친들께서는 선조님들께서 오랜 전통의 대동보를 우리에게 물려주셨듯이 우리도 후손들에게 훌륭한 보서(譜書)를 물려줄 수 있도록 전자족보 편찬사업에 적극 동참해주시기를 간곡히 당부드립니다.

우리 옥천(순창)조씨 대종회는 빛나는 전통과 명성을 기반으로 선조의 얼을 선양하고 조상을 높이 받드는 숭조사업, 그리고 미풍양속과 충효사상을 고양하는 애종정신의 함양으로 우리의 후손들이 정의롭고 올바른 가치관을 정립하여훌륭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는 한 할아버지의 살과 피를 나눈 혈족입니다. 그렇기에 우리 함께 추구해야 할 다음의 공동의 목표를 실천해야겠습니다.

첫째, 양보와 화목입니다.
옛 말씀에 가화만사성이라 했습니다. 종친끼리 화목하고 양보하면 어떠한 난관도 쉽게 극복하고 어려운 일도 서로 도와 훌륭하게 이룩할 수 있을 것입니다.

둘째, 참여와 협동입니다.
종중 일을 수행함에 있어 적극 참여하고 서로 도우면 쉽게 이루어질 뿐 아니라 성취감도 배가 될 것입니다.

셋째, 시대에 부응하는 변화입니다.
우리는 급변하는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시대 변화에 따라 인터넷족보 등 새로운 문물로 젊은 세대에게 문호를 열어, 보다 밝은 내일을 열어가고자 합니다.

넷째, 조직의 강화입니다.
지역별, 종파별 대표자와의 접촉과 소통을 긴밀하게 유지하여 상부상조함으로써 보다 많은 교류를 통한 돈독한 우애와 혈족의 정으로 조직을 강화하고자 합니다.

선조님들의 위업을 선양·계승·발전하기 위하여 세대간의 시공(時空)을 뛰어넘어 서로의 의견을 공유하고 친목을 돈독히 할 수 있도록 이 홈페이지가 지식과 경륜이 융합된 창의적인 시스템으로서 종친간의 소통을 강화하고 대화의 폭을 넓힐 수 있는 공간이 되도록 할 것을 약속드리며 항상 종친들의 소리에 귀 기울일 줄 아는 대종회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전국 종친 여러분의 가내 건강과 행복이 항상 함께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9년 1월 원단
대종회장 보훈 인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