족보편찬 안내문 전자족보(대동보) > 족보편찬 안내문
         

옥천(순창)조씨 족보편찬 안내문


존경하는 종친 여러분!
우리 옥천(순창)조씨는 그동안 수많은 충효열사를 배출하며 국가와 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있는 자랑스러운 천년의 명문세가입니다.
우리 옥천(순창)조씨는 1702년에 임오보 편찬을 시작으로 11차에 걸쳐 꾸준히 족보를 편찬해 왔습니다.
최근 대동보는 무인년(1998년)에 편찬 하였으며, 20년이 지났습니다.
이제 또다시 대동보 편찬을 서둘러야 하는 시기가 도래되어 몇년전 우리 대종회에서 인터넷족보 편찬 사업을 추진해 오다 부득이한 사정으로 5년간 중단되어 왔습니다.

존경하는 종친 여러분!

뿌리를 알고 지금의 위치를 알때 바로 세계속의 한국, 세계 경영의 큰 축이 된다고 합니다. 좋은 성적으로 남이 선호한 직장에 취업하는 것이 최고라고 생각하는 우리 젊은이들에게 정신적 보약은 바로 올바른 자기 자신의 뿌리를 찾는 일이 아닐까요?
또한 우리나라의 많은 전통문화 중에서 가장 소중한 것 중에 하나가 바로 족보문화라고 합니다.
그리하여 금번 대종회에서는 특별위원회를 별도로 구성 하는등 특단의 대책을 강구하면서 인터넷족보 편찬 사업이 성공리에 마칠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려 추진하겠으니 종친 여러분들의 많은 성원과 협조를 당부 드립니다.

인터넷족보의 편리성, 효과성, 편찬에 따른 참여방법등 구체적인 추진내용은 별도 유인물을 제작 배부코자 하오니 참고 하시고 주위에 널리 알리시어 모든 종친이 다같이 참여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종친 여러분의 가내 건강과 행복이 항상 함께 하시기를 기원 합니다.
감사합니다.

2019년 1월  일
족보편찬특별위원회 위원장   조 휴 석
대 종 회  회 장   조 보 훈 올림